대출신청안내

대출신청안내를 해드립니다.

접수시기

  • 직접대출: 매월 첫째주 접수개시
  • 대리대출: 매분기 첫째주 접수개시
  • ※ 정책변동 및 예산상황 등에 따라, 접수시기는 변동가능

온라인 이용절차

직접대출(대출신청)

  • 01업체(사업자번호) 및
    자금선택

  • 02약관동의

  • 03신청서작성

  • 04서류제출

  • 05신청완료
    (최종제출)

  • 06신청결과확인
    (심사결과조회)

* 직접대출 신청결과는 ‘마이페이지-대출신청결과-직접대출신청결과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대리대출(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 신청)

  • 01업체(사업자번호) 및
    자금선택

  • 02약관동의

  • 03신청서작성

  • 04서류제출

  • 05신청완료
    (최종제출)

  • 06신청결과확인
    (심사결과조회)

* 대리대출 신청결과는 ‘마이페이지-대출신청결과-대리대출확인서신청결과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
(‘확인서 출력’ 버튼이 보여지면 프린터로 출력 가능).

유의사항

  • 공통사항
    • 서류제출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신청취소 처리됩니다.
    • 신청완료 후 신청결과(반려, 승인, 불가)를 문자(또는 알림톡)으로 안내드리오니, 휴대전화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
    • 접수량이 많은 경우 신청결과 확인까지 다소 기간이 소요됩니다.
  • 직접대출
    • 신청결과는 공단에서 지원대상 여부 확인 및 대출심사(신용‧사업성평가)한 이후 확인가능합니다.
  • 대리대출
    • 확인서는 공단에서 지원대상 여부 확인 및 발급승인한 이후부터 유효기간 내(60일) 출력 가능합니다.
    • 확인서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(효력 상실), 대리대출 접수기간 내에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.